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탈주 정보 줄거리, 상영일정, 출연진, 총평 이제훈 한국영화

by BEANSBLOG 2024. 7. 4.
반응형

 

 

영화 탈주 시놉시스(줄거리)

“내 앞 길 내가 정했습니다”
휴전선 인근 북한의 최전방 군부대.
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중사 ‘규남’(이제훈)은 미래를 선택할 수 없는 북한을 벗어나 원하는 것을 해 볼 수 있는 철책 너머로의 탈주를 준비한다.
그러나, ‘규남’의 계획을 알아챈 하급 병사 ‘동혁’(홍사빈)이 먼저 탈주를 시도하고, 말리려던 ‘규남’까지 졸지에 탈주병으로 체포된다.

“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 이것이 니 운명이야”
탈주병 조사를 위해 부대로 온 보위부 소좌 ‘현상’(구교환)은 어린 시절 알고 지내던 ‘규남’을 탈주병을 체포한 노력 영웅으로 둔갑시키고 사단장 직속보좌 자리까지 마련해주며 실적을 올리려 한다.
하지만 ‘규남’이 본격적인 탈출을 감행하자 ‘현상’은 물러설 길 없는 추격을 시작한다.

 

 

이 영화의 주인공 규남(이제훈)은  조선인민군 륙군 제1사단 민경대대 소속 중사. 규남의 아버지는 생전에 리현상 집안의 운전기사였다. 10년 간의 복무를 마치고 제대를 앞둔 상태에서 어머니까지 사망하여 고향에 돌아가도 반길 사람이 하나도 없자 비무장지대에 깔린 지뢰밭을 넘어서 탈북을 계획한다.

 

리현상(구교환)은 이런 규남의 탈주를 막기 휘애 추격하는 북한 보위부 장교이다. 집안 운전기사의 아들 규남과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낸 사이다. 제1사단에서 규남이 탈주 사건에 연루되자 나타나서 그를 붙잡아두려고 한다.
과거 러시아에서 피아니스트로서 뛰어난 실력을 뽐냈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현실에 순응하는 인물이다. 이는 현실의 벽을 넘어서려는 임규남과 크게 대비된다.

 

 

탈주 2024년 출연진 및 상영일정

 

영화 탈주의 감독, 개봉일, 출연진 및 상영일정을 알아보자

 

  • 개봉일: 2024년 7월 3일
  • 장르: 액션, 스릴러, 서스펜스, 시대극, 드라마
  • 감독: 이종필
  • 출연진: 이제훈, 구교환, 홍사빈 外

 

영화 탈주는 2024년 7월 3일에 개봉해   개봉일인 7월 3일 수요일 자정을 기준으로 9만 4천여 명의 예매 관객을 동원해 28.8%의 예매율로 30.1%의 〈인사이드 아웃 2〉에 이어 예매율 2위를 기록했다.

 

영화 탈주 감상평

영화 탈주는 개봉 첫날인 7월 3일 수요일, 11만 2천여 명의 일일 관객 수를 기록해 10만 5천여 명의 일일 관객 수를 기록한 〈인사이드 아웃 2〉를 따돌리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이로서 장기적인 흥행을 위한 일차적인 목표는 달성한 상태이다. 

 

정재현 (씨네21) 은 별점 3점을 매기며, ' 실패할 걸 알면서도 우선 달리고 보는 두 남자를 꼭 닮은 영화'라고 영화를 평했다. 
임수연 (씨네21) 은 별점 3.5를 매기며, ' 북한 고위직의 정체성 분열이라는 층위에서 읽을 때 제일 재미있는' 이라고 평했다.

이유채 (씨네21) 은 별점 3점을 매기며, ' 뒷걸음질치지 않는 깔끔한 달음박질' 이라고 언급했다. 

김소미 (씨네21) 은 별점 3.5를 매기며, ' 스릴과 열정, 속도감과 달콤함의 산뜻한 경계 넘기'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