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가 오는 7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2024년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개요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는 짙은 안개 속 연쇄 추돌 사고가 일어나고,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풀려난 통제불능의 군사용 실험견 '에코'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시놉시스(줄거리) 는 이러하다.
기상 악화로 한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공항대교. 연쇄 추돌 사고와 폭발로 붕괴 위기에 놓인 다리 위에 사람들이 고립된다.
이 때 극비리에 이송 중이던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군사용 실험견들이 풀려나고 모든 생존자가 그들의 타겟이 되어 무차별 공격당하는 통제불능의 상황이 벌어진다.
공항으로 향하던 안보실 행정관(이선균)부터 사고를 수습하려고 현장을 찾은 렉카 기사(주지훈), 그리고 실험견들을 극비리에 이송 중이던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책임연구원(김희원)까지, 모두 생존을 위한 극한의 사투를 시작한다.
- 장르: 재난, 스릴러, 첩보, 액션, 어드벤처
- 감독: 김태곤
- 출연: 故이선균, 주지훈, 김희원 外
- 배급사: CJ ENM MOVIE
- 개봉일: 2024년 7월 12일
- 상영시간: 96분 (1시간 35분)
- 제작비: 185억원
-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등장인물 (출연진)
주인공 차정원 역에는 故이선균이 캐스팅되었으며, 재난이 닥친 공항대교에 갇힌 대통령 보좌관의 역할이다.
조박 역에는 주지훈이 캐스팅 되었으며, 인생의 대박을 노리는 렉카 기사 역할이다.
양 박사 역에는 김희원인 캐스팅 되었고, 이 사건의 원흉이 되는 '프로젝트 사일런스' 책임 연구원이다.
그 외에도 병학 (문성근 扮), 순옥 (예수정 扮), 미란 (박희본 扮), 유라 (박주현 扮), 정현백 (김태우 扮), 차경민 (김수안 扮), 강 대위 (하도권 扮) 등의 등장인물이 있다.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평점
영화는 작성일 기준 아직 국내에서는 개봉되지 않았지만, 칸 영화제에선 2023년 5월 21일 이미 개봉된 바 있다.
원래는 국내에서도 2023년 내로 개봉을 계획했으나, 주연 배우인 故이선균의 마약 투약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개봉일정이 연기되었다. 현재는 故 이선균 배우의 유작이 되었다.
2023년 칸 영화제 상영 이후 관객들의 평가가 나왔는데, 일관되게 좋지 않은 평이 대부분이다. 국내외 기자들과 일반 관객들도 늘어지는 장면과 뻔한 클리셰에 대하여 악평을 남겼다.
배우들의 연기와 액션 연출이 가장 돋보이는 볼거리라 호평을 받았으며, 덱스터 스튜디오가 시각효과에 참여한 작품답게 CG의 완성도는 대체로 준수했다는 평이다.
김태곤 감독은 이 같은 평가를 알고 있으며,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러닝타임을 줄이고 긴박감 있게 신을 편집하여 국내 개봉작에 반영시키겠다고 밝혔다.